본문 바로가기
KONOMI

[문구] 카키모리 수성펜 0.5mm _Kakimori

by vetiver 2024. 6. 5.
반응형

내돈내산, 카키모리 수성펜 0.5mm 짧은 리뷰.

 

궁금했던 카키모리의 수성펜을 구매했다.

만년필처럼 컨버터로 잉크를 충전(혹은 카트리지를 사용)하는 방식으로, 잉크도 즐기고 볼펜처럼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서였다.

가격은 6만 원대였다.

 

잉크를 충전하는 방법이 그려진 카드(?)도 함께 받았다.

 

 

패키지는 펜의 크기에 딱 맞았는데, 처음 보는 방식으로 상자가 접혀있어서 처음에 어떻게 열어야 할지 헷갈렸다.

사실 열다가 상자를 살짝 찢어먹기도 했다.

 

일본어가 잔뜩 적힌 설명서? 와 본품.

캡을 열었다. 이 펜의 특징이라면 캡을 여닫는 느낌이 새로웠다.

탁 들어가는 느낌보다는 스으윽 탁..! 들어가는 느낌이랄까. 직접 여닫아보면 아마 무슨 소린지 알 거다.

 

잉크를 넣기 위한 컨버터.

카트리지를 사용해도 되겠지만 잉크가 있어 컨버터를 사용하기로.

 

잉크는 전에 구매해 두었던 이로시주쿠의 신카이(심해) 잉크를 넣어주었다.

 

오래오래 쓰기 위해서(사실 다 쓰지도 못하겠지만) 가득 담아주었다.

 

 

롤러 볼펜 같은 느낌에 만년필 잉크가 나오니 기분이 묘했다.

주의할 점은 반짝이가 들어가 있거나, 흐름이 좋지 않은 잉크를 넣으면 롤러가 막힐 수 있다는 것.

흐름이 좋은 파카잉크나 이로시주쿠등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었다.

 

필감은 뭐랄까 중간중간 촉의 롤이 굴러가는 느낌이 들어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.

바디 자체는 미끄럽지도 않고 딱 좋았는데, 뭔가 조심히 다루게 된다.

 

이렇게 카키모리의 짧은 후기를 마친다.

반응형